1.png

 

 

 

 

정부가 올해 초 발표한 1.3 부동산대책을 통해 규제 완화 정책을 잇따라 내놓음에 따라 부동산시장이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분양시장에서 금융혜택에 따른 옥석가리기가 한참이다.

 

분양시장에서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들이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건설사나 시행사에서 이자를 대신 부담하는 중도금 무이자 단지는 실제 계약자가 납부해야 하는 이자가 전혀 없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금리 인상 시기에는 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GS건설이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분양단지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충남 아산시에 공급한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금리 인상 시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등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60%까지 적용되고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는 2022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그린커뮤니티 대상을 수상했다. 이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약 16만㎡ 규모에 달하는 용화체육공원(예정)과 함께 조성되는 친환경 아파트로 공원 내 조성되는 다목적 잔디마당, 다목적 체육공간, 어린이체육놀이터, 실내체육관 등 체육활동 활성화 공간과 생태체험장, 숲속건강쉼터, 아산시 중앙도서관 등 다양한 휴식·문화공간을 입주민들도 언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친환경 설계로 수요자 및 업계 관계자들 사이 화제가 되고 있다. 우선 동과 동 사이 시야를 간섭하지 않는 특화설계로 쾌적한 그린뷰를 제공한다. 또한 용화체육공원(예정)에서 단지 내 산책로로 이어지도록 설계해 입주민들이 여유롭게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우선 1단지에는 조형미가 있는 수경시설과 고급스러운 휴게시설이 어우러진 중앙광장인 ‘중앙 커뮤니티 가든’을 비롯해 아름다운 나무그늘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는 자이만의 시그니처 공간 ‘엘리시안 가든’,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형 어린이 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 풍부한 녹음으로 일상생활에 힐링을 주는 휴게 및 운동공간 ‘자이 힐링가든’, 그리고 숲으로 둘러싸여 오감을 자극하며 마음에 평안을 주는 휴식 공간 ‘자이 포레스트’ 등으로 꾸며진다. 

 

2단지 역시 자연에 포근하게 둘러싸여 중심축을 이루는 대규모 중앙광장과 함께 엘리시안가든, 자이펀그라운드, 자이 힐링가든, 자이 포레스트가 마련되며, 가족의 건강한 여가 활동과 삶의 활력을 찾는 건강정원인 주민운동시설이 곳곳에 설치된다. 

 

커뮤니티 센터 클럽자이안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사우나, 라운지, 공유오피스, 작은도서관/독서실 등이 계획돼 있다. 특히 최상층 클럽클라우드에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해 입주민들이 아름다운 공원전망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이곳에는 입주민 카페 OCS(Open Coffee Station), 파티룸 등도 마련된다. 

 

한편 단지는 충남 아산시 용화동 일원에 총 2개 단지, 158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별로는 ▲1단지 전용 74~149㎡ 739가구. ▲2단지 전용 84~149㎡ 849가구다. 

 

GS건설은 금리 인상 시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등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60%까지 적용되고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전화연결 방문예약